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강좌/음악장비, 소프트웨어 리뷰

블루랩(Blue Lab) 오디오 플러그인 무료 방출!! - 공짜는 무조건 받고 봐야죠?

by 주니(Jun-E) 2021. 11.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용한 무료 플러그인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https://bluelab-plugs.com/plugins/

 

BlueLab | Audio Plugins

BlueLab | Audio Plugins is a one person company developing innovative and affordable audio plugins.

bluelab-plugs.com

 

유료 플러그인 제조사였던 Blue Lab이 사업 철수를 결정하고, 플러그인들을 모두 무료로 풀었다고 합니다.

이 회사를 잘 알지 못해서 퀄리티까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유료였고, 공짜라고 하니 일단 받고 보는 거죠. ㅎㅎ

 

한 가지 걸리는 건 맥 버전의 경우, 카탈리나 부터 일부 플러그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홈페이지에 언급이 있는데요.

제가 인텔맥에 빅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설치해본 플러그인은 정상적으로 설치되고 동작도 했습니다.

 

일부 플러그인의 경우 카탈리나 이상이면 동작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겠고, M1 맥의 경우에는 네이티브 지원은 물 건너갔다는 점이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윈도우의 경우는 하위호환성이 좋은 편이어서, 꽤 오랫동안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리라 생각해 봅니다.

무료로 구매하고 다운 받으시면, 라이센스 등록 절차 없이 그냥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영상 참조해 주시고요.

 

그럼 오늘의 공짜 정보는 여기까지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