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비평과 정보/방송, 미디어

[추억의 프로그램] 슈퍼특공대 - Misfits of Science

by 주니(Jun-E) 2015. 11. 25.



1980년대 중반쯤 일요일 오전에 방송했던 외화시리즈 (요즘은 미드라고 부르지만, 예전엔 외화라고 불렀었다)
'슈퍼특공대'

우연히 원제목을 알게됐는데 그 제목이 Misfits of Science.
역시나 우리의 유튜브 검색하니 바로 나와준다.
에피소드까지 모두 볼 수 있는데, 일단 인트로 음악만 링크를 걸어본다.

어려서 봤던 시리즈였고, 방영 기간도 그리 길지 않았던 탓에 그닥 기억에 오래 남을 소지가 많지 않았는데도, 기억에 남았던건, 당시로써는 특이한 히어로물이어서 였던 것 같다.
슈퍼맨, 원더우먼, 600만불의 사나이 등 어찌보면 난공불락의 압도적 히어로들만 있던 시기에 여러명의 초능력자들이 나오고, 그 능력들도 염력, 전기를 다루는 사람, 갑자기 키가 작아지는 능력 등 재미있기도 하고 새롭기도 했기에 그랬던 듯.

특히나 나의 기억속에 전기를 마음대로 다루고, 엄청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던 쟈니B 라는 인물은 매우 매력적이어서 어린나이에도 머리속에 강하게 이미지가 남았다.

오랜만에 인트로 음악을 보니 추억도 살아나고 좋다. ㅎㅎ

시간날 때 에피소드들도 시청을 해볼까 싶다. 자막없는 영어방송의 압박이 있긴 하지만.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