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강좌/컴퓨터 일반

일반인에겐 최고의 사진 편집 보정 툴 -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by 주니(Jun-E) 2016. 2. 3.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이미 알 사람은 다 아는 '포토스케이프' (Photoscape) 입니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단연 Adobe의 Photoshop이죠.
여기에는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일반 유저들에게 포토샵이 과연 필요한가? 라는 관점으로 가면 글쎄?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방대한 기능을 다 쓰지 않음은 물론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사용법을 아무리 쉽게 만들어도 어려운 부분들이 존재하기 마련이죠.

더구나, 유료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말이죠. 가격도 꽤나 비쌌었습니다. (현재는 구독 시스템으로 바뀌어서 일정기간만 사용하면서 저렴하게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게되었지만, 구독이 되기 전에는 정말 비싼 프로그램이었죠)

물론 대부분의 유저들은 다 크랙버전을 사용해왔겠지만요.

이미지 합성이나 고급 기능들 보다는 사진을 보정하고 간단한 필터를 이용해서 일반적인 사진을 예쁘게 꾸미는 것이 목적인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불편한데다 비싸기까지 한 포토샵은 이제 더이상 필요 없습니다.

국내 개발자가 만든 '포토스케이프'가 있습니다.

http://photoscape.co.kr/ps/main/index.php

이 링크로 가시면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일반적인 용도로의 사용에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미지 회전, 레벨, 커브, 필터(가장 많이 쓰는 뽀샤시) 등등 
그리고, 특별한 효과를 내기 위해 포토샵에선 어렵게 노가다를 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설정 파일을 불러서 사용해야 했던 것들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오래된 필름 효과 등등)
거기다 다양한 액자 모양까지, 그리고 일정 기능들은 Batch 기능이 있어서 수십/수백장의 사진들을 하나의 설정으로 모두 한꺼번에 처리할 수도 있지요.

일반적인 사진 편집에 이보다 더 좋은 툴이 있을까? 싶습니다.

http://photoscape.co.kr/ps/main/help.php
워낙 쉬운 프로그램인데도 친절하게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있네요.

저도 레이어편집이나 특정 영역을 지우는 등의 조금 전문적인 편집을 하지 않을 때는 대부분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합니다. 그만큼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조금 전문적인 편집의 영역으로 들어가면 저는 GIMP를 사용합니다.)

현재는 맥버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인데다 편리하고 강력한 기능까지 갖춘 포토스케이프
쓰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요? ^_^

괜히 어려운 포토샵을 크랙으로 쓰느니 편리한 포토스케이프를 떳떳하게 쓰세요.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