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강좌/미디, 음악 관련 Tip,정보

무료 작곡 프로그램으로 라디오 DJ 스타일의 라이브 방송 셋업이 가능하다? 네! 가능합니다.

by 주니(Jun-E) 2021. 1. 29.

온라인으로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죠.

대체로는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시는 분들이겠지만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티비 등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죠.

 

그런데, 라이브 방송을 하는 분들의 방송을 듣다보면 몇 가지 걸리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가끔 소리가 깨지는 것 부터 시작해서

너무 소리가 작은 분, 음악을 틀었을 때와 멘트할 때의 볼륨 차이가 큰 분

마이크에서 퍽퍽 거리는 소리가 나는 분 등등

 

마이크에서 퍽퍽 소리가 나는 분은 제가 전에 마이크 사용법 영상을 통해서 해법도 한 번 드렸었죠.

마이크 위치만 잘 잡으면 해결 되는 문제입니다.

 

그런데 오늘 보여드릴 영상에서는

혼자서 라디오 DJ 스타일로, 멘트도 하고 음악도 틀고 하는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셋업의 예를 보여드립니다.

이 영상 보시고,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다음엔 강좌 영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ㅎㅎ

만들어보려고 녹화하다가 시간이 꽤 길어져서 중간에 끊었거든요.

왠지 재미도 없고 너무 어려워서 아무도 안보실 것 같아서요. ㅎㅎㅎ

 

아무튼 오늘 영상에서는 무료 프로그램 소개도 드렸던 리즌 라이트로 진행했지만, 

사실 같은 원리로 모든 DAW 작곡 프로그램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실제 적용방법은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요.

그럼 이런 기능 어떠신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_^

 

이 방법을 잘 응용하시면, 사실 소규모 라이브 콘서트 구성도 만들 수 있습니다. ㅎㅎ

그럼 궁금하면 오백원 이 아니라 댓글 ^_^

 

그럼 저는 다시 돌아올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