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강좌/음악장비, 소프트웨어 리뷰

AMC-20 마이크 셀프튜닝 리뷰 - 단돈 4,000원으로 소리가 좋아진다?

by 주니(Jun-E) 2019. 11. 12.

안녕하세요? 주니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리뷰 를 했던 아르테시아의 #AMC-20 #마이크 를 자가 튜닝을 한 결과를 공유하는 영상입니다.
기본 내장된 컨덴서 중에서 용량과 전압용량을 확실하게 알 수 있었던 두개의 용량 큰 컨덴서를 교체를 하였고,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는 튜닝이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아쉬웠던 건 보통 컨덴서 마이크들에 포함되는 부품과 비교해서 용량이나 전압 스펙이 많이 달라서 구할 수 있는 컨덴서 부품이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좁았다는 점이네요.

영상에서 
A와 D가 튜닝 후의 마이크 소리이고
B와 C가 튜닝 전의 마이크 소리입니다.

저는 튜닝 후에 고역대 반응이 확실히 부드럽고 시원하게 열리는 느낌이어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들으셨는지 궁금하네요.
이렇게 셀프튜닝을 통해서 방송녹화시 마이크로 활용도 가능한 AMC-20 마이크의 소리를 업그레이드를 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