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비평과 정보/방송, 미디어

나가수 2와 국카스텐

by 주니(Jun-E) 2012. 6. 4.

어제 오랜만에 나는 가수다를 보게 되었는데, 나가수 2가 시작하고 첫달 방송에서의 어수순함때문에 다소 몰입에 방해를 받은 기억때문에 잘 보지 못했었는데, 이번주부터 사전녹화와 순위생방을 병행한다는 기사를 보고 기대를 한 것도 사실이었다.

역시 사운드도, 가수들도 훨씬 차분하고 정돈된 방송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거기에 시청자들의 생각을 반영하기 위한 실시간 투표를 덧붙인 기획도 좋았다는 생각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는 이쯤하고
어제 방송에서의 최고의 시간은 국카스텐의 연주였다.

솔직히 국카스텐이라는 팀을 알고는 있었지만, 그들의 음악은 잘 몰랐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르의 음악이 아니기도 하고, 일반적인 방송에 노출되는 팀도 아니다보니
찾아서 듣기에는 나의 영역밖에 있었다고 할까?

나름 인지도도 있는 팀인데다, 나가수에 섭외까지 되었으니, 연주가 훌륭하리라는 것은 이미 예상했던 일..
하지만, 많은 언더그라운드 밴드들이 사실 보컬의 역량은 내 귀에는 그다지였던 팀이 많았던 터라 보컬에 대한 기대가 많지는 않았다.
(KBS 탑밴드를 보면 대충 감이 오실것이다. 노래를 못한다고 말하긴 뭐하지만, 지나치게 편중된 스타일은 솔직히 귀가 아플정도인 경우도 많았고,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보컬역량은 좀 떨어지는 경우도 꽤 많이 보였다. 물론 그중에도 출중한 실력인 팀들도 물론 있었지만..)

그런 상태에서 보게된 국카스텐의 무대는...

'어 노래도 쫌 하네' -> '오 대단한데' -> '쥑이네'

이렇게 내 소감이 변하게 되었다.

이런 내 생각과 같은 느낌을 가진 분들이 많았는지, 결국 어제 방송에서 1위라는 성적표를 받았고, 신선한 충격을 안방에 던져주었다.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그들이 제발 이달의 가수전에서 1등은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들의 무대를 조금 더 보고 싶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