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강좌/작사, 작곡 및 창작에 관한 강좌

음원 사재기 의혹은 왜 생길까?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by 주니(Jun-E) 2020. 3. 19.

음원 사재기 이슈
작년에 박경 씨의 실명 저격으로 인해서 크게 이슈가 되고,
그것이알고싶다 에서 올해 초 방송으로 다루면서 정말 핫한 이슈가 되었죠.

그래서 어정쩡하지만, 그래도 한 발 걸치고 있는 음악시장의 빅 이슈,
음원 사재기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들을 좀 풀어봤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음원사재기가 발생하는 이유
그리고 제가 바라는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봤어요.
누군 사재기다 아니다, 그 증거 뭐 이런 내용이 더 자극적으로 사람들이 궁금해하겠지만,
사실 그건 중요한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이미 다들 마음속에 답이 있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는 바이럴 마케팅과 사실상 관계가 없는
음원사재기의 원인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해결방안(?)도 도출해봤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도 궁금하네요.
그럼 영상으로 내용 확인해보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