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비평과 정보/음악, 음반

Quincy Jones의 Q's Jook Joint 앨범

by 주니(Jun-E) 2012. 3. 29.


Q's Jook Joint

발매된 지 꽤 긴 시간이 흘렀음에도...(2000년대에 발매된 음반은 아니다...-_-a...정확한 발매년도가 잘...)음악적 완성도나 사운드적인 면에서도 완벽한 앨범이라 할 수 있는 음반이다.

이 앨범은...

그 유명한 Michael Jackson 의 초창기 앨범들(Billijean, Beat it 등 수록된 앨범)을 프로듀스 했으며,

그 외에도 수많은 뮤지션들의 프로듀서로써 명성을 날린 (요즘은 조금 주춤한 듯하나...연세가 있으시니..^^) Quincy Jones 라는 거장의 앨범이다.

물론 그 자신이 노래를 부른다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음악에 다른 아티스트들의 피처링이 매우 화려하다...

8'th Wonder 라는 별명의 Stevie Wonder, Jazz의 거장 Ray Charlse, 당시엔 앳된 소녀였을 Brandy, 지금은 최고의 싱어송 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이름을 날리는 Brian Mcknight, King Of R&B 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R.Kelly, 거기에 정말 의외로 샤킬오닐까지...^^...

더 대단한 것은...이런 개성 뚜렷하고 음악적 세계가 뚜렷한 수퍼스타들의 음악을 전혀 겉돌지 않고...한 뮤지션의 작품인 양 색깔을 Quincy Jones 만의 색깔로 녹여냈다는 것이다.

Big Band Style 의 Jazz 에서 부터, R&B, Hiphop 등 거의 모든 흑인음악 장르를 총 망라한 앨범에서 전혀 산만함이나 어색함을 느낄 수 없는 것은 이 앨범이 왜 명반으로 꼽히고, Quincy Jones 가 왜 명 프로듀서인가를 여실히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깔끔하면서 힘있는 사운드, 빈틈없는 편곡, 화려한 피처링 무엇하나 나무랄데 없는 명반이다..

흑인음악에 관심있으신 분들 뿐 아니라 미국의 팝 음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하나씩 구입하셔서 꼭 들어볼만한 앨범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