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강좌/컴퓨터 일반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3가지.

by 주니(Jun-E) 2012. 7. 27.

이미지 편집에 있어서는 일반인에게 거의 제왕처럼 군림하는 제품이 있다.

"PhotoShop"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편집을 하면서 이 프로그램을 쓸텐데, 정작 돈을 내고 구매해서 쓰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사진관을 운영하거나 한다면 당연히 이 강력한 툴을 사용해야하겠지만, 그렇지 못한 일반 사람들이 돈을내고 구입을 하기에는 꽤나 부담되는 가격이다.(사실 가격이 얼마인지 모르고 쓰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다.)

그래서 이시간 세개의 프로그램을 소개해 본다.

일단 이 프로그램들은 GIMP를 제외하고는 본인도 아직 제대로 써보지 못했다.

이유는 다음 포스트에서 언급하게될 온라인 페이지 때문인데, 아무튼 스크린샷만 봐도, 두 프로그램 모두 포토샵의 연상될만큼 괜찮다.

1. GIMP

http://www.gimp.org/

GIMP의 경우, 거의 포토샵과 유사한데, 필자가 사용해본 버전까지는 레이어를 추가한 이후에 프로젝트 저장이 안돼서, 한번 저장하고 나면 레이어편집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한번 편집을 시작했으면 끝을 봐야한다..^^)

그리고, 구동할 때 살짝 무거운감이 있다. (사실 포토샵도 그렇지만..^^)

그 외에는 오픈소스를 지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인지, 무료임에도, 리눅스와 맥OSX용으로도 나와있다.

뭐 스크린샷만 봐도 훌륭하다.

2. Artweaver

http://www.artweaver.de/

최근에 검색을 하다가 알게된 프로그램인데, 일단 윈도우 버전만 있다.

스크린샷을 보면 뭐 거의 포토샵이다. 프로그램 용량은 약 7.5메가 정도로 상당히 가벼워보인다.
Free 버전과, 29유로의 가격이 있는 Pro 버전으로 나뉘어 있다.
일반적인 편집에는 Free버전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프로그램 버전은 현재 3.1이다.


3. Paint.NET

http://www.getpaint.net/

스크린샷은 역시 포토샵 스럽다.
포토샵이 업계에서 짱먹는다는걸 알 수 있는 증거일 수도 있겠다.

설치 프로그램이 약 4메가 수준으로 가벼울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써보지 않았지만, 앞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1순위가 될 듯 하다.

프로그램 버전은 현재 3.5.10이다.

그 외에도 PhotoFiltre 라는 프랑스 프로그램도 있다.

이것도 예외없이 스크린샷은 포토샵스러운데, 뭔가 느낌이 조금 덜 괜찮은거 같아서 메인 소개에선 뺐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길

http://photofiltre.free.fr/frames_en.htm

이건 플러그인도 추가 가능하단다.


필자가 처음 사진에 관심을 갖고 시작할 때는 이미지 편집 툴이 이렇게 다양하지도 않았고, 무료버전은 있다고 해도 그 기능이 매우 간략해서 그냥 간단한 편집으로 만족해야 했었다. (사이즈조정, 테두리 꾸미기 정도)

그런데 지금은 너무 좋은 프로그램들이 무료로 배포가 되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도 포토샵에만 매달린다면 (돈내고 쓰는 분 제외) 과연 우리가 초상권이나 저작권을 주장할 자격이 있을까?
내 사진을 누군가 가져다가 돈을 번다고 해도 뭐라고 할 자격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