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강좌/음악장비, 소프트웨어 리뷰

스피커를 스피커답게 Iso Acoustic의 ISO-L8R130 리뷰

by 주니(Jun-E) 2015. 12. 4.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 스탠드인 ISOAcoustic의 ISO-L8R130 제품의 리뷰를 작성해봤습니다.

참고로 제 스피커는 포칼 cms40 입니다.

제가 쓴 리뷰의 경우는 제 스피커와 제 룸 환경에 국한된 이야기임을 우선 밝힙니다.
 
리뷰 내용을 요약하면
1. 이것이 스피커를 다른 스피커로 만들어주지는 않는다. (스피커의 캐릭터는 유지된다)
2. 저역부터 고역까지 전체적으로 선명해지고 정확해지면서도 부드럽다.
3. 포칼 CMS 스피커 유저라면 설치할 때, 4포인트의 하단 돌기는 제거하고 설치하자.
입니다.
 
참고하시라고 말씀드리면, 이 제품은 프라임어쿠스틱의 스테빌라이저와 비교하면 저역이 덜 나오고 고역을 더 살려주는 제품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아무런 장치가 없었거나, 대리석등에 스피커를 올려놓으셨던 분이라면 베이스도 더 잘 나오는 걸 느끼실 확률이 높습니다.
어떤 경우에든 (고역이 많다고 느꼈든, 저역의 부밍을 느꼈든) 발란스의 문제를 해결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제 본격 리뷰 들어갑니다

 

결론은 데스크등에 직접 스피커를 올려놓으신 분들이라면 '강추'

스탠드 위에 놓더라도 전문 패드나 신경을 많이 써서 진동을 잡아주는 경우가 아니라면 역시 추천 되겠습니다.

그냥 스피커를 원래 그 스피커가 내는 소리는 이런거라고 이야기해주는 듯 합니다.

 

주니가 만든 취미로 하는 작곡 클래스

https://101.gg/jun_e-class

 

홈레코딩 101 : 작사, 작곡부터 싱글발매까지

여러분도 하실 수 있어요! 실제 수강자 분이 증명하셨죠. 저는 원래 노래만 할 줄 아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랬던 저도 꾸준히 노래를 만들고, 가사를 쓰고 녹음과 믹싱을 공부하다보니, 현재는 4

class101.net

 

댓글